티스토리 뷰

없는 ‘안녕’을 하거나, 양손 엄지와 검지를 치켜세우는 자신만의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박민우는 “(같은 소속팀인) 양의지형과 ‘NC 팬들이 보고 있으니까 우리도 NC 세리머니를 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 얘기했는데 결국 적시타를 쳤다”면서 “동료들이 자꾸 더 시키는 바람에 가슴을 너무 많이 쳐서 심장이 터지는 줄 알았다”라며 웃었다. 한편, 대표팀은 8일 쿠바와 C조 예선 최종전 결과와 상관 없이 앉아서 슈퍼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공에 손목 맞은 키움 박병호 박병호는 1루로 나갔으나 결국 대주자로 교체하고 병원으로 갔고 다행히 단순 타박 소견으로 뼈에는 문제가 없다는 진단을 받음 모든 선수들이 몸에 공을 맞으면 안되지만 박병호는 현재 포스트시즌 진행중인 키움의 4번타자(1루수)면서 포스트시즌이 끝나면 국대선수로 프리미어12 합류예정인 선수 야구란게





일본이었다. 경기에 앞서 만난 김 감독도 “선발 양현종이 내려가면 김광현을 포함 모든 투수가 대기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날 선발 양현종에 이어 이영하-조상우-하재훈이 뒤를 책임졌다. 승기가 어느 한 쪽으로 기울어진 상황도 아니었지만 김광현은 그렇게 대만전 1경기로 이번 대회를 아쉽게 마쳤다. 왜 김광현이 결승전에



수상했고 2003년에는 개인 통산 네 번째 도루왕에 오르는 등 녹슬지 않은 기량을 선보였다. 2006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일본전에선 8회 결승타를 때려내며 대표팀의 4강 신화에 힘을 보탰다. 2009년에는 최고참으로 KIA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견인하며 선수 생활의 정점을 찍었다. 2012년 3월 현역 은퇴를 선언하기 전까지 KBO 리그 통산 1706경기에 출전해 타율 0.297, 194홈런, 730타점, 510도루를 기록했다. 타격왕 1회, 최다안타 1회, 도루왕 4회, 득점왕 5회, 한국시리즈 MVP 2회, 골든글러브 6회(1993·1994·1996·1997·2002·2003년) 등 숱한 수상 경력을 자랑한다. 2012년 10월 해태 시절





때 1점을 먼저 뽑았다. 캐나다가 2회 곧바로 반격했다. 선두 폼페이가 우익수 옆에 떨어지는 2루타를 날려 단번에 득점권에 갔고, 2사 3루에서 토소니가 우전 적시타 때 동점을 만들었다. 그런데 경기는 양팀 방망이가 급격하게 식으며 8회까지 팽팽한 양상이 이어졌다. 캐나다의 방망이가 호주 마운드를 돌파하지 못했다. 캐나다는 8회까지 4안타 3볼넷을 기록하고도 1점에 그쳤다. 그러자 언더독으로 뽑혔던 호주가 8회 득점을 하며 승기를 잡았다. 8회 선두 휴즈가 볼넷으로 출루했으나 땅볼 2개에 머문 호주는 2사 후 글렌디닝이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일본을 이긴 적이 여러번 있구요. 다만 일본과의 경기력의 차이가 메워지는 일은 10구단이 되면서 더욱 요원해진 상황인건 인정해야 합니다. 하향 평준화 되어가고 있어요. 이전 세대에도 우린 일본에 선수층 역사 기술 모두 뒤졌습니다. 이를 벗겨낸건 다른게 없습니다. 일본의 빈틈, 그리고 이걸 놓치지 않는 대한국인의 정신력. 이번 일본과의 2연전에서 분명 일본은 빈틈이 있었습니다. 야구에는





2014시즌 마치고 김광현은 갑자기 포스팅을 선언했고, 구단은 메이저리그 ‘입단’이 아닌 ‘진출’ 기자회견을 열었다. 물론 선수의 의사가 있었기 때문에 포스팅의 문을 연 것이지만 김광현에 대한 구단의 준비와 홍보는 절대 부족했다.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이 김광현과 관련된 자료를 축적해 놓은 것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상태에서 포스팅에 나선 김광현은 포스팅 금액





시간은 더 짧아질뿐이라는거........ 스몰마켓팀의 한계ㅜㅜ 김하성-이정후는 절대로 못잡는다고 봐야겠쥬 이전에 한일전에는 한국선수들이 눈에 불을 켜고 하는 느낌이었다면, 이번 결승전 포함 2연전은 일본이 조금의 여지도 주지 않는 경기력으로 압살당한 느낌이네요. 특히 중반이후 일본의 투수들 공은 정말 하나같이 엄청난 공들을 던지더군요. 단기전에서는 정현욱이나 안지만 같은 좋은





또한, 데이터 활용 역시 최고의 구단이다. 여러 사람이 힘을 모으면 최고의 솔루션이 나올 것이다." -1군 코칭스태프 변화가 거의 없다 "지금 코칭스태프들이 내가 이 팀에서 투수코치를 할 때 함께 했다. 과감하게 다가갈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다. 김지수 코치의 경우 백업으로 훌륭한 역할을 했다. 내가 투수코치를 할 때 김 코치와 얘기를 많이 했다.



메이저리그, 대표팀의 시선이 김광현을 향하고 있다. 뭘 더 증명해야함?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 못하라고 고사지내는거도 아니고 진짜 한방 가즈아! 프리미어12 야구 국대 유니폼은 데상트네요;; 글러브, 배트 등은 만약 품질 문제로 성적에 영향이 직접적일수 있어서 이해라도 가는데 유니폼은 좀... 신경 좀 썼으면 좋았을거같네요. 이것보다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