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체티노 감독이 팀을 떠났지만, 무리뉴 감독 역시 손흥민의 팬이다. 지난 18-19시즌 무리뉴 감독은 영국 스카이스포츠에 출연해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보다 나은 선수는 없다"고 발언했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직을 수행하던 때에는 "토트넘의 케인·알리뿐만 아니라 손흥민과 같은 세계적인 선수들은 영입이 무척 어렵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훈련 영상이 공개되자 "손흥민은 사회생활 갑(甲)이다" "손흥민과 무리뉴가 환상 호흡을 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모습을 보였다. 손흥민은 클럽을 응원해준 팬들을 위해 델레 알리와 함께 유니폼을 벗어주느라 다소 시간을 소모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런 장면을 두고 중국 언론 는 “무리뉴 감독은 갑자기 멈춰 서서 손흥민을 봤다. 손흥민은 팬들에게 유니폼을 주고 있었다”라며 “무리뉴 감독은 30초 동안이나 서서 손흥민을 기다렸다. 그가 다가왔을 땐 따뜻하게 안아줬다. 손흥민의 퍼포먼스는 이런 대우를 받을 가치가 있었다”라고 상황을 묘사했다. 경기 직후





역습 위주의 전술을 사용하였습니다. : 포르투, 첼시, 인터밀란, 레알(vs 바르셀로나)........맨유(?) -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 시절 바르셀로나 이외 팀과의 경기에서는 점유율 위주의 경기를 펼친적도 있었습니다. - 최근 토트넘은 스코어는 지고 있더라도 좀 더 점유율을 가져가는 팀입니다. - 무리뉴과 최근 맨유 감독 시절 및 스카이스포츠 해설 시절 기존의 역습 위주의 전술"만"으로는 더이상 통하지 않는다는걸 절실히 깨달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라운드 직전, 11월 대구FC와의 홈경기(0-2 패)는 잊기 어렵다. 너무 무기력했다. 그 때 감정은 표현하기 어렵다. (시상식에서) 포항 김기동 감독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정말 고맙다고….” -다음 스텝이 더 중요해졌다. “내일(4일)부터 새 시즌을 대비해야 한다. 올해는 선수와 리그 스타일을 알아가는 과정이었다. 많은 이들의 조언과 소통으로 어느 정도 확인했다. 좀 더 디테일하고 적극적으로 철학을 구현하려 한다.” 전북의 휴가는 길지 않다. 내년 1월 6일 클럽하우스에





텐백~ 손흥민 부상 조심해야겠어요 첫 경기 분석! 무리뉴가 손흥민을 쓰는 법 (스포츠타임 - 첼지현) 무리뉴 손흥민 존나 못쓴다 라이프치히는 라인 올리는 팀인가요? 무리뉴가 왔어도 토트넘은 그냥 토트넘 이네요. 무리뉴 “맨유는 이제 손흥민 영입 못해” 모우라랑 손흥민 주전 경쟁 가능성보단 시발 진짜 무슨 아마존이 토트넘한테 대본 한무대기 주고 자 제대로





칸토나, 로이킨, 언급불가 하인케스 - 로벤, 리베리 무리뉴 - 드+램+테, 스네이더, 언급불가, 손흥민(?) 무리뉴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1인 드리블이 가능하고 공격 스피드를 살려주며 슈팅이 기가 막힌 크랙형 공격수! 오늘 새벽 경기에서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을 호나우두에 비유하며 리스펙 했는데요. 득점 지분은 케인이 많이 가져 가겠지만 챔스 강팀과의 경기에서 손흥민의 경기 지분은 좀 더 늘어날듯 합니다. 오늘 경기 손흥민





패널티를준 결정덕에 경기를 죽였지. 손에 대한 상황에 대해 티어니가 잘못된 결정을 했다 생각해. 잘못된 판단이야. 여기는 영국이고 프리미어리그야.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리그야. 만약 어제와 같은 잘못된 결정을 내린다면 세계최고의 리그를 죽이는거야 옆에 코치에 악수하려는데 무리뉴가 손흥민 허그타임갖음ㅋㅋㅋㅋㅋㅋㅋㅋ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골 소감 ▶더 많은 골을 넣으려고 했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려고 했다. 10호골이 중요하지 않다.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 더 많은 골을





매우 겸손하며 배우길 원한다(I think it's probably a cultural thing. [South Koreans] are very coachable, they like to learn and are very humble)"라고 전했다. 이날 대승을 거뒀지만 무리뉴 감독은 계속해서 나아갈 뜻을 밝혔다. 무리뉴 감독은 "나는 토트넘 선수들을 사랑하며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게 돕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사진=뉴시스/AP total87910@stnsports.co.k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기사 보니 영국 토트넘 팬들도 화가 났다고 나오던데... 무리뉴 부임후에 왜이리 손흥민이 활약이 멈춘걸까요.... 토트넘 전체적으로 무리뉴와 안맞는건지 포체티노 감독 있을때는 뭔가 손흥민을 스타로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에서 3-2로 승리했다. 이 경기에 선발 출격한 손흥민은 선제골을 기록하고 두 번째 골을 도우며 경기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무리뉴 감독에겐 이런 손흥민이 정말 예뻐 보였을 수밖에 없다. 향후 흐름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자신의 토트넘 홋스퍼 데뷔전에서 손흥민이 맹활약을 펼쳐 승리를 안겼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무리뉴 감독은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이후 한참동안이나 손흥민을 기다리는



중국 슈퍼리그에서 저랬다간 몇번이건 태클에 넘어졌을걸? ATTENTATERZ (댓글)중국 슈퍼리그였으면 다리가 부러졌겠지! Bird?情?翔??大? 치트키같은 골이었다! (번역자 주: 직역하면 반칙성 골인데 조금 어감이 이상해서 의역했습니다.) 碧海?月四川成都 중국 남자축구를 위한다면 여자들이 한국의 손자룡에게 시집을 가면 된다! (번역자 주: 손자룡=손흥민의 새로운 별명) axr1587湖南邵? 절대적인